모바일 메뉴 닫기
 

Yonsei & GLC

Introduction to Yonsei & GLD

연세대학교 개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으로서 1885년에 기독교 선교사들은 연세대학교의 뿌리인 광혜원을 설립하였습니다. 한국 고등교육의 든든한 뿌리로서 역할을 하던 연희대학교와 세브란스의과대학이 통합하여 1957년 1월 연세대학교로 새롭게 출발하였으며 2018년 창립 133주년을 맞이하는 연세대학교는 112개 학부, 22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연세는 ‘진리’와 ‘자유’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에 봉사할 지도자를 양성하여 왔습니다. 30만 명에 이르는 연세동문들은 이와 같은 소명을 가슴에 품고 세계무대에서 글로벌리더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안내

서울캠퍼스

대한민국의 경제, 정치, 문화의 중심지인 수도 서울 도심에서 15분 정도 거리인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는 전통과 현재, 아름다운 자연과 현대시설의 완벽한 조화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캠퍼스 한가운데에 자리잡은 언더우드관이 연세의 유구한 역사를 상징한다면 학술정보관, 연세암병원, 경영대학 등의 최신식 시설들은 글로벌 연구중심대학으로서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기 위하여 건립되었습니다. 특히 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19,000여 명의 학부생과 1,100여 명의 대학원 학생들이 세계를 이끌어나갈 지도자가 되기 위하여 젊음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송도 국제캠퍼스

인천자유경제구역의 핵심지인 송도신도시에 자리잡은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는 한국의 명문대학 캠퍼스 중 가장 최근에 건립된 첨단 시설을 자랑으로 하며 Residential College 교육 프로그램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첨단 강의실과 실험실, 최신식 도서관과 기숙사, 훌륭한 체육시설과 각종 연습실에서 함께 공부하고 생활하는 공동체로서의 삶을 체험하며 연세대학교 신입생들은 평생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나갑니다. 뿐만 아니라 국제캠퍼스에서 수학하는 학생들은 아름다운 첨단 송도신도시에서 Out-Campus Life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