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통합검색
 
 

외국인학생회

GLC 외국인학생회

glc wings instagram

글로벌인재대학(GLC) 외국인학생회는 대한민국 이외의 국적을 가진 GLC 학생들로 구성된 학생회로, 외국인 학우들의 학교 생활을 지원하는 기구입니다. GLC 외국인 학생회는 회장단, 집행부장, 중국어권 대표, 영어권 대표, 일본어권 대표, 집행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정기적으로 회의를 진행하여 학생회의 향후 발전 계획, 행사 기획, 외국인들의 직면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 여러 안건에 대한 논의를 진행합니다.

역대 외국인학생회(제1대 및 제2대)는 친목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한강 치맥 파티, 체육대회, 추석 행사를 주관해왔습니다. 또한 서로의 생각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비정상회담 토론 프로그램을 2년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활동 중인 제3대 외국인학생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직접적인 대면 행사 및 활동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으나 온라인 형식으로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였으며 다양한 비대면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매학기 신입생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줌을 통한 랜선 친구 만남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외국인 학생들이 학교생활이나 학업 관련한 질문을 할 수 있는 의견함 또한 운영 중입니다. 그 외에도 온라인 독서 모임 행사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주관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외국인학생회는 각 언어권 별 단체 카톡방과 SNS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사 및 중요한 각종 공지들을 번역하여 안내하며, GLC 외국인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예: 외국인등록증, 짐 보관 등) 포스터로 제작하여 공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메일과 SNS를 통해 의견과 질문을 받고 있으며, 문제 해결과 소통에 힘쓰고 있습니다.

외국인학생회는 주로 학기 초에 집행부를 모집하며, 언어권별 단체 카톡방과 SNS를 통해 모집 공고를 합니다. 외국인학생회 회원으로는 글로벌인재학부(GLD) 소속의 외국인만 지원 가능하지만 외국인학생회의 전체 행사는 GLC 학생들 모두가 참여 가능합니다.

기수 활동 시작 시기 회장 부회장
제1대 2017.11 김영(JIN YING) 하울(Raul Iago Ataide de Souza Melo)
제2대 2018.11 길리(LI JI) 리나(AIKAWA RINA)
제3대 2019.11 미가(Altansukh, Myagmar Erdene) 신은현(XIN, ENXIAN)
제4대 2021.9 한유진(HAN YUZHEN) 김영준(JIN RONGJUN)